▲ 경기도+해외기업+온라인+비즈니스+교류+포스터 © 주간시흥
|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가 ‘2021년 해외기업 비즈니스 교류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을 모집 한다.
이번 사업은 6월부터 9월까지 3차에 걸쳐 진행되며, 차수별 10개사, 총 30개사를 지원할 계획으로, 기업들에게는 개별 온라인 홍보관 구축과 해외 및 외투기업과의 1:1 온라인 상담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지사,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 및 새싹 기업으로 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대를 희망하는 기업이다.
해외기업 비즈니스 교류사업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경기도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매칭 사업’의 핵심사업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도내기업과 해외기업간 온라인 행사장을 구축하고 상호 기업정보 영상공유와 실시간 비즈니스 채팅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도내기업의 투자유치를 촉진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주요산업으로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분야인 ▲의료바이오 ▲모빌리티 ▲스타트업을 주제로 6월부터 총 3회에 거쳐 분야별 미팅을 지원하며, 도내 기업은 차수별 최대 10개사에게 개별 온라인 홍보관 부스 구축을 지원하고 기업당 세 차례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매칭 사업’은 ▲해외기업 비즈니스교류 사업을 필두로, 에스토니아와 라트비아 지역의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는 ▲발틱기업지원데스크 사업과 ▲중소기업 해외투자유치 지원사업으로 구성 돼 있다.
도는 5월 말부터 1차 행사인 의료바이오 분야 기업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인베스트플랫폼(www.gip.or.kr) 또는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 공고를 참고해 「2021 해외기업비즈니스 교류사업(Gyeonggi Exchange Festa)」에 사전 신청하고, 기타 문의사항은 해외기업 비즈니스 교류사업 운영국(070-4100-1022)으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