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선물하거나 처음으로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이 증정된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결원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5만원 이상 선물하거나 처음으로 결제한 고객 가운데 각각 2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고 18일 밝혔다.
선물 이벤트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안에 권종과 관계없이 5만원 이상 상품권을 구매 및 선물한 뒤 상대방이 받은 상품권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다만 본인이 본인에게 선물하는 경우나, 선물 받은 상품권을 환불한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첫 결제 이벤트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3만원 이상 처음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5월 17일부터 6월 13일까지 제로페이 결제 앱과 관계없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처음으로 결제했다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상품권의 구매 일자, 권종은 무관하다.
경품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으로, 각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당첨자 공지 뒤 지급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로페이 소셜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통 시장 및 주변 상점가에서 결제 가능한 제로페이 연계 상품권으로, 상시 10% 구매 할인율을 제공한다. 지역 제한 없이 전국 전통 시장에서 쓸 수 있어 각 지역 특산품, 선물 세트, 신선 식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재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는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슬배생 △010제로페이 △유비페이(UBpay) △올원뱅크(농협) △BNK경남은행 △썸뱅크(부산은행) △우리원뱅킹(우리은행) △IM샵(#)(대구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강원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창원 누비전 △전남상품권 △신한SOL △시럽월렛 등 24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하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이벤트가 가족과 지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선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건강한 소비를 증진해 전통 시장 및 주변 상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개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사업을 전담하는 재단법인으로, 2019년 11월 출범했다. 제로페이는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 지방자치단체, 금융 회사, 민간 사업자가 협력해 도입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웹사이트: https://www.zeropay.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