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스테이션, 카페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멘토에게 직접 컨설팅 기회 제공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5/18 [12:0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18 [12:02]
청년스테이션, 카페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멘토에게 직접 컨설팅 기회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오는 6월 1일과 3일 양일에 걸쳐 정왕동에 위치한 청년스테이션에서 요식업 창업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카페창업! 고생은 내가 해봤어, 너는 성공만 해’를 진행한다.

청년스테이션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요식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위한 취·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신청자에게는 1:1 컨설팅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카페창업에서 살아남기’는 청년 창업 선호도 1순위인 카페창업의 현실과 운영노하우를 집약한 교육으로, 강의 후 7일 이내 신청자가 본인의 상황을 적은 코칭신청서(창업 전/후)를 작성하면 멘토에게 직접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창업 멘토인 강사 안나(김한지)는 “카페창업을 원하는 사람은 많지만, 막상 카페운영의 현실을 잘 몰라 창업 후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많다”며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시흥청년들이 자신이 겪은 시행착오들을 거치지 않고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의 내용으로는 ▲누구나 꿈꾸는 카페 창업의 현실 ▲카페 창업, 어떻게 준비하고 비용은 얼마나 들까? ▲카페 운영의 REAL 현실 ▲본격 준비, 계획만 잘해도 창업의 반은 성공 ▲예비 사장님을 위한 카페 운영 가이드 ▲홍보 마케팅 방법 등 카페의 창업 준비부터 운영까지의 노하우가 모두 담겨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을 둔 만 15세~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5월 20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시흥청년스테이션) 및 청년스테이션 SNS채널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스테이션 카카오톡 채널이나 시흥시 청년스테이션(070-7788-3816)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스테이션은 평일(10:00~22:00)과 토요일(10:00~17:00) 운영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