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대학도서관 평가 최상위등급 선정

2/3년제 대학 그룹에서 상위 20% 이내로 평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5/17 [14:4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17 [14:40]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대학도서관 평가 최상위등급 선정
2/3년제 대학 그룹에서 상위 20% 이내로 평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으로 시행된 2020년 대학도서관 평가에서 최상위등급으로 선정되었다.

 

대학도서관 평가는 2015년 제정된 대학도서관진흥법에 따라 2016년부터 3년간 시범평가를 거친 후, 올해 처음으로 공식평가가 시행되었다. 대학도서관의 우수성을 검증하는공식평가이며, 각 대학도서관의 장서규모, 인프라 등 양적 측면의 평가는 물론, 특성화 서비스나 이용자 만족도 등과 같은 질적 측면의 평가도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평가등급만으로도 해당 도서관의 품질수준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2/3년제 대학(재학생 4,000명 이상) 그룹에서 상위 20% 이내로 평가되어, 5분위 중 최상위등급에 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간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다양한 장서 확보, 쾌적한 열람환경 조성 등 기본기능의 보강 노력을 꾸준히 하였고, 아울러 토론식 학습문화 장려를 위한 G-Zone 및 각종 연계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한 C-Zone을 구축하는 등, 풍성한 대학생활을 지원하는 기반시설로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외에 e-book 서비스, DVD 대여 서비스 등 다양한 비대면 정보서비스도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환경에서도 재학생들의 이용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 주간시흥

 

앞으로도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꾸준한 도서관 품질관리를 통해 최상위 대학도서관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지킬 것이며, 아울러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최고의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