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운영

EM을 활용한 제품만들기, 우쿨렐레, 목공 D.I.Y 등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5/17 [13:0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17 [13:09]
시흥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운영
EM을 활용한 제품만들기, 우쿨렐레, 목공 D.I.Y 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에서는 원하는 시간에 이웃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과 배움을 더해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발굴해 열린 학습공간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권 내에서 지속적으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해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시에서 운영중인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총 21곳이다. 지역주민에게 친근한 우리동네 시설(카페, 공방, 작은도서관 등) 대표의 공간 기부를 통해 마련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학습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지정된 학습공간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친환경 EM을 활용한 제품만들기(마음이음 평생교육원) ▲띵가띵가 우쿨렐레(시흥장애인가족지원센터) ▲어반스케치와 수채화의 만남(시흥백년정원) ▲목공 D.I.Y 기초(미래교육센터) ▲지구를 지키는 착한 공예(하랑작은도서관)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서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실천하는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 공간으로 이용되길 바란다” 전했다.

시는 학습공간과 운영프로그램을 추가 모집해 지속적으로 운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은 시흥시 평생학습과(031-310-2506)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