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민햇빛발전(대표 김종웅)은 지난 23일 매년 꾸준히 후원하여 모인 총 금액 금 6,396,921원을 시흥시1%복지재단(대표이사 서재열)(이하 ‘1%재단’)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시흥시민햇빛발전(대표 김종웅)은 수도권에서 최초로 시민, 기업, 공공기관 등이 역량을 모아 만들어낸 태양광 발전소이다. 또한 수익금으로 녹색기금을 조성하여,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2년에 준공하였으며 시흥지역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며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전달식은 ㈜시흥시민햇빛발전의 10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되었으며 전달된 후원금은 판매 수익금에서 주주에게 지급된 배당금으로, 매년 꾸준히 후원 돼 시흥시1%복지재단의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하고 있다.
이에 시흥시1%복지재단 천숙향 사무국장은 “진심을 담은 후원에 감사하다.”라며 “㈜시흥시민햇빛발전을 통해 우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것이다. 지역주민을 생각해 주시는 따뜻한 마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1%복지재단은 시흥시민의 후원금품을 접수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돕는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기부 참여 희망 시 031) 435-2351로 언제라도 접수가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