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 수목과 화훼 식재 유휴지 꽃밭 조성

“우리 마을은 우리가 가꿔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4/14 [13:4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14 [13:48]
정왕4동, 수목과 화훼 식재 유휴지 꽃밭 조성
“우리 마을은 우리가 가꿔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정왕4동(동장 이정수)에서는 지난 12일 정왕4동행정복지센터 인근 녹지대(정왕동 1878-1)에 꽃밭을 조성했다.

이번 꽃밭 조성은 정왕4동의 골목자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녹지대 유휴지를 활용해 빈 터에 공작단풍, 삼색버드나무, 자산홍, 백철, 송엽국, 흰억새 등 다양한 수목과 화훼를 식재했다.

기존에 불규칙한 땅을 고르게 만들고 꽃잔디와 수목을 심었으며 특히, 꽃차와 토끼 점경물을 배치하여 산책로에 재미를 더하기도 했다.

 

서해안로를 따라 정왕동에서 시작해 옥구공원까지 연결되는 차단녹지대는 많은 시민들이 산책로로 이용해 활용도가 높은 곳이다.

작년 정왕4동에서는 이곳에 맥문동과 무스카리를 식재하고,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일부 구간에 빛의 거리를 조성하기도 했다.

정왕4동에서는 꽃나라 예쁜터 조성사업으로 산책로 주변의 경관을 개선해 시민들의 발걸음에 즐거움을 더하고 지친 마음에 활력을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 주간시흥

 

정왕4동 이정수 동장은 “주민들과 함께 아름다움을 느끼고, 같이 웃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단순히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예쁜 꽃들이 더욱 만개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