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서, 외사안전구역 「함께해요! 안전순찰」실시

정왕시장 주변 및 외사안전구역 범죄 예방 활동 병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4/09 [16:2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09 [16:29]
시흥서, 외사안전구역 「함께해요! 안전순찰」실시
정왕시장 주변 및 외사안전구역 범죄 예방 활동 병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경찰서(총경 김형섭)는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정왕시장 일대 외사안전구역을찾아 ‘외국인 범죄 예방을 위한「함께해요! 안전순찰」’ 을 실시했다.

 

「함께해요! 안전순찰」은 경찰의 全 기능이 협업하여 지역불안요인의 선제적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자발적인 도보순찰을 실시하고 뚜렷한 목적의식 가운데 현장 경찰활동 중심의 테마형 순찰 프로젝트이다.

 

이번 순찰은 외국인 거주지 일대 안전 확보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외사안전구역 방범시설물점검, 정왕동 여성안심귀갓길 정밀진단, 학교폭력 장소 점검 등 다양한 테마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 주간시흥

 

이 날 방범지원경력 등 가용경력이 최대한 참여하여 다사랑경찰센터에서 출발하여 정왕시장과 군서초를 지나 다시 다사랑경찰센터로 돌아오는약 2km거리를 도보 순찰하며 취약개소 정밀진단을 실시하였다.

 

시흥시 외사안전구역은 정왕본동에 위치한 ‘정왕시장’ 을 중심으로 형성이 되어 있으며, 정왕동은 시흥시 거주 약 90%의 외국인이 거주하는 밀집지역이다. 외사안전구역 강력 범죄 발생과 기초질서 위반 사례가 많아 각별한 관심과 진단이 필요한 상황이다.

 

김형섭 시흥경찰서장은 “외사안전구역 안전을 위해 경찰 가용 경력을 최대한 참여 시키고 지속적인 점검과 적극적인 범죄예방을 실시하여 안전한시흥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 고 말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