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상신)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상가주택(연면적 660㎡이하이면서 주택 부분이 50%이상),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소유자다.
지원내용은 천장 및 내외부 단열공사, 에너지 성능이 우수한 기밀성 창호교체, 전력 저감이 우수한 LED 전등교체, 저녹스 친환경 보일러 설치 교체이며, 순공사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주택 소유자에게 지원한다.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김상신 센터장은, “우리 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총 173가구를 선정하고 지원을 완료하였다. 동 사업은 노후 건축물에 대한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주거환경까지 개선되는 효과가 있는 사업으로,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이 높은 사업” 이라고 소개했다.
현재 시흥시와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자 모집 공고 중에 있으며, 2021년 3월 31일부터 4월 28일까지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이 종료되면 ‘시흥시 녹색건축물 조성 심의위원회’를 거쳐 대상자와 지원금을 확정한 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제출서류는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www.shurc.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 주거재생팀 031-362-6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