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2동 행정복지센터, 군자천 수변산책로 환경개선

지역주민과 함께 화단 조성을 위한 꽃과 나무 식재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4/01 [13: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01 [13:56]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 군자천 수변산책로 환경개선
지역주민과 함께 화단 조성을 위한 꽃과 나무 식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성림)는 2021년도 골목자치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24일에 정왕2동 통장협의회(회장 장혜동) 등 지역주민 60여 명과 함께 군자천 수변산책로에 초화류를 식재하고, 3월 30일에는 군자천 일대에 녹음수를 식재하는 등 도시 환경 개선에 나섰다.

 

환경개선 참여자들은 군자천 산책로 주변에 송엽국 1,500주 등 4종의 초화류를 심고, 군자천 양방향 1km구간에는 이팝나무 42주를 식재했다. 아름다운 친수 공간을 조성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도시환경과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주간시흥

 

홍성림 정왕2동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에 어떻게 하면 위안과 활력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는 과정에서 이번 사업을 준비하게 됐다”며 “군자천 수변산책로는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편안한 힐링공간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화단을 조성해 우리 마을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유관단체와 주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주민 스스로 정왕2동을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가꾸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