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석일, 공공위원장 정영미)는 지난 29일 사회적협동조합 산들마을(이사장 김장곤)과 ‘어르신 집안 안전지대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1년도 군자동 마을복지계획 ‘어르신 집안 안전지대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본격적인 사업은 오는 4월부터 시작된다.
‘어르신 집안 안전지대 만들기’ 사업은 불편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노인가구 대상으로 실내 낙상 위험요소 탐지와 실내 안전도구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노인 안전사고 예방과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이다.
더불어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적협동조합 산들마을 간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부확인 서비스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김장곤 사회적협동조합 산들마을 이사장은 “어르신들의 실내 안전사고 예방과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본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실내 안전도구 설치와 적극적인 모니터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일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본 사업에 함께 참여해주신 ‘사회적협동조합 산들마을’에 감사드리며, 건강한 군자동을 위해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군자동 맞춤형복지팀(031-310-4490) 및 산들마을(031-310-4508)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