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경의료재단 센트럴병원(이사장 성대영)과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수현)은 3월 9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센트럴병원에서 실시된 이번 협약식은 시화 센트럴병원 이사장 성대영과 함현상생 종합사회복지관 김수현 관장을 포함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이 이루어졌다.
함현상생사회복지관은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정에 필요한 복지자원을 연계제공하고, 지속적 상담과 모니터링을 통해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지역복지 서비스인 무한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트럴병원은 2008년 개설 이후 지속적으로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된 무한돌봄을 비롯한 한국이주민건강, 가정폭력, 아동학대, 사회복지 공동모금 등 지역 사회 복지 시스템에 깊숙이 연계되어 활발하게 교류를 하고 있다.
센트럴병원 성대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와 더불어 체계적이고 광범위한 복지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약속하였으며,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김수현 관장은 공주의료원 이사로 겸임을 하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한 의료기관의 고충과 노력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센트럴병원과는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는 실천적인 모습과 동일하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호보완해가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자고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