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경의료재단 센트럴병원(이사장 성대영)과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회장 장승원)는 3월 9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센트럴병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시화 센트럴병원 이사장 성대영과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장승원 회장을 포함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장 사전 환담을 시작으로 병원 소개 후 MOU 체결식이 이루어졌다.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는 서로 다른 업종의 중소기업 경영자들이 경영, 기술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고 연구 활동을 행하여 핵심역량을 하나로 모아 신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나아가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다.
센트럴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의 건강과 복지에 적극 기여하기로 했다.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센트럴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 특화된 진료분야와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전문적인 진료를 펼치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센트럴요양병원을 개설하여 급성기-만성기를 아우르는 복합의료타운을 완성하였으며, 시흥⦁안산 지역주민과 산업단지 내의 근로자들의 건강을 위하여 산업보건센터를 대규모로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다. 산업보건센터는 기업체들의 일반검진, 특수검진, 보건환경측정 등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트럴병원 성대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종사자들의 건강과 복지에 적극 기여하며 의료기관과 중소기업 간의 경영, 기술에 관한 의견 교류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기로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