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19일 신천, 대야권 공영주차장 10개소를 대상으로 월 정기권 추첨을 실시했다.
이번 추첨 대상 면수는 총 376면으로663명이 신청하여 평균 경쟁률 1.7 대 1, 최고 경쟁률은 대야 상업2 공영주차장으로 2.7 대 1을 기록하였다. 신천, 대야권은 특히 정기권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작년 추첨 대비 130명의 신청자가 증가했다.
공사는 접수기간 중 회원가입 및 신청에 어려움이 있는 시민 대상으로 현장 도우미 제도 운영 등 시민 편의를 제공하였으며, 추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현장 참관인 입회하에 추첨을 진행했다.
이번 정기권 추첨은 코로나19 여파로 시민 참관인 제도는 운영되지 못했으나, 공사는 추후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시민 참관인 제도를 재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기권 당첨자 및 대기자는 월 정기권 추첨 홈페이지(https://parking.shsi.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필수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이용료를 납부하면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해당 주차장을 6개월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정동선 사장은 “공영주차장 정기권 추첨에 대한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주차환경 개선을 통한 양질의 주차 서비스 제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월 정기권 홈페이지 또는 시흥도시공사 교통사업팀(T. 031-488-687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