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강현재)은 27일 시흥지역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통합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관내 학교장 및 담당교사, 지역기관 기관장 및 실무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와 지역기관 네트워크 활성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추진중인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내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의 일환으로 개최된 것이다.
이날 연찬회는 '네트워크 시대의 새로운 사회서비스 민관협력 실천 전략'을 주제로 표경흠 강사(웰펌대표)의 특강과, 분야별로 지역기관의 사업과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흥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이환열 아동․청소년대표위원이 시흥지역 아동․청소년의 현안과 방향, 학교연계사업의 변화와 과제에 대하여 발표하는 등 학교와 지역기관과의 네트워크 필요성과 연계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갖게 되었다.
강현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선 한 마을이 필요하듯이, 이제 교육은 기관에서 혼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학교, 지역기관, 학부모가 함께 모여 참여하고 추진할 때 보다 효과적으로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학교와 지역기관이 참여와 소통의 학교문화가 실현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계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