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보 걸으면 지역화폐 쌓인다.시루-100원 적립

시흥시, 지역 화폐 연동 건강걷기 앱 ‘만보 시루’ 출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1/22 [10:3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1/22 [10:34]
1만 보 걸으면 지역화폐 쌓인다.시루-100원 적립
시흥시, 지역 화폐 연동 건강걷기 앱 ‘만보 시루’ 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모바일 지역화폐와 연동한 건강걷기앱 서비스 만보시루안드로이드 버전을 2021122일 시범 출시한다. 시민건강권 증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도모하는 새로운 시도이다.

만보시루 앱은 5천보부터 1만보까지 사용자의 목표 걸음 수에 따라 1일 최대 100원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시흥시 지역화폐인 모바일시루로 실시간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하게 운영 중인 다른 걷기 앱과 만보 시루의 차이점은 포인트가 지역화폐로 적립되어 시흥시 내 11천여 곳 골목상권 시루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지역화폐의 도입·유통 목표가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공동체 강화에도 있는 만큼 이후에도 정책참여, 자원재활용, 사회적경제 등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역화폐 연계 정책을 펼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에서도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이번 만보시루 앱은 이 같은 방향성과 지역화폐 확산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행정안전부의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 사업 공모에 당선되어 개발됐다.

안드로이드 버전 앱은 구글 ‘Play스토어에서 122일부터, iOS 버전 앱은 ‘App스토어에서 2월중(예정)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로 골목상권과 시민들의 건강권이 동시에 위협받는 상황에서 이를 극복할 작은 실천방법과 혜택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싶었다앞으로 시민행복을 위해 지역화폐의 효용과 가치를 더욱 증진시킬 다양한 활용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