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코로나 백신, 영국·남아공 변종 바이러스에도 효과 있다"...국내 관련주는?

강선영 | 기사입력 2021/01/09 [07:36]
강선영 기사입력  2021/01/09 [07:36]
"화이자 코로나 백신, 영국·남아공 변종 바이러스에도 효과 있다"...국내 관련주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이자 코로나 백신, 영국·남아공 변종 바이러스에도 효과 있다"...국내 관련주는?   ©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화이자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확산하는 변이 바이러스(N501Y)에도 효과가 있다는 초기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AP통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화이자는 텍사스 의대와의 연구를 통해 화이자 백신이 영국, 남아프리카에서 발견된 변종에 대항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화이자 백신이 스파이크 단백질의 돌연변이를 중화하는데 효과적이었다는 연구 결과다.

 

화이자의 필립 도르미처 연구원은 "변이 바이러스는 더욱 빠른 확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백신으로 형성된 항체를 무력화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었다"면서 이번 연구 결과 화이자 백신이 변이에도 효과를 보여 "상당히 고무적이다"고 말했다.

 

그는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20명의 혈액 샘플에 변이 바이러스를 투입한 결과, 이미 형성된 항체들이 바이러스 감염을 성공적으로 방어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 실험 결과는 초기 단계로 전문가들의 평가를 아직 받지는 않았다.

 

한편, 국내 화이자 관련주로는 제일약품, kpx생명과학, 셀트리온, 신풍제약, 우리바이오, 유한양행 등이 거론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