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갯골축제, 우수 지역축제로 선정 쾌거

<한국의 축제 2020> 캠페인, 우수 축제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11/28 [14:4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1/28 [14:43]
시흥갯골축제, 우수 지역축제로 선정 쾌거
<한국의 축제 2020> 캠페인, 우수 축제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 대표 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한국경제신문에서 주최하는
<한국의 축제 2020> 캠페인의 우수 지역축제로 선정됐다.

한국의 축제(Festivals in Korea)캠페인은 글로벌 축제로 성장 가능성을 지닌 유망 지역축제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시작된 대국민 프로젝트로, 연간 1000여 개에 달하는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대국민 평가와 전문 평가단 심사를 거쳐 우수 축제를 선정했다.

올해 우수축제는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은 행복축제 먹거리가 넘치는 맛있는 축제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축제 생태환경이 아름다운 그린 축제 등 4개 테마로 나눠졌다. 시흥갯골축제는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은 행복 축제 부문에서 20대 우수 지역축제에 오르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시흥갯골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참여형 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랜선 축제로 개최하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코로나 시대 새로운 축제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전문가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시흥갯골축제는 '일상으로 찾아간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주제로 그간 축제장에서 즐겼던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갯골 체험 키트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즐긴다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온라인축제임에도 불구하고 103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시는 축제 기간 온라인 축제장 방문객 수는 15만 명 이상, 어쿠스틱 음악제 등 예술제 공연영상의 온라인 노출수는 133만 회 이상이며, 영상 조회 수는 약 25만 뷰를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한국의 축제 20선에 시흥갯골축제가 당당히 이름을 올린 것에 뿌듯 하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축제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람객들이 지속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