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리은주)는 오는 11월25일 오후2시~3시에 시흥시민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 “올해의 사회복지 동향” 교육을 실시간 원격교육(ZOOM) 방식으로 개최한다.
매년 급변하는 사회복지 환경 속에서 일반 시민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자신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주요 사회복지 정책의 변화와 사회적 맥락을 폭넓게 이해하기는 쉽지 않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재난기본소득’이나 ‘전국민 고용보험제도’의 도입 등 새로운 화두가 떠오르고 사회적인 쟁점이 되고 있다.
이에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는 올해의 사회복지 관련 주요 이슈와 쟁점을 알기 쉽게 짚어보는 교육 기회를 마련하였다. 강의는 참여연대 사회복지위원회가 발행하는 월간 복지동향 편집위원(前편집위원장)이자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전문위원인 김형용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맡는다.
이번 교육은 시흥시민과 사회복지 종사자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11월2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접수 링크: https://forms.gle/U5rPKzReoFYq1LeL6).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www.shcsw.or.kr) 게시판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문의 :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 (031-404-43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