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환경소통행보 지속‘환경활동가 전략세미나’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11/04 [07:5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1/04 [07:53]
시흥시 환경소통행보 지속‘환경활동가 전략세미나’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115일 오후 330,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지역 내 환경활동가들이 참여하는 ‘2020 환경활동가 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제9회 그린시티 선정 및 K-골든코스트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환경소통행보의 일환이다. 참여범위를 기존 환경단체에서 벗어나 하천정화, 녹지정화 등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까지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행사는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의 환경활동의 방향과 사례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지역 내 환경활동가들의 사례 공유, 시장과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속적인 환경보전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나갈 계획이다.

 

시흥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하나의 디딤돌로 삼아, 빠른 시일 내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환경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환경보전을 위한 미래비전 수립 등 지속가능 환경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