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의회 의원으로 당선을 축하드리며 도의원 당선 소감 한 말씀.
젊은 정치인 임병택을 믿어주시고 선택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시민위에 있는 경기도의원이 아닌, 시민과 눈높이를 같이하는 ‘일하는 경기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참 좋은 정치인이고 참 좋은 우리들의 대표라는 소리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선거기간 가장 힘들었던 점과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정치불신과 정치무관심의 벽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우리들의 삶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람들이 바로 정치인들입니다. 공동체의 공동선을 위해 우리가 내는 세금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논의하고 결정하는 일에서부터 우리가 살아 갈 미래 도시를 만드는 일까지 가장 앞선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완벽할 수는 없지만, 일하는 모습 좋은 정치를 통해 조금 더 시민곁으로 다가 가도록 하겠습니다.
■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경기도는 물론 시흥시의 우수한 도의원으로 활동 각오는.
시흥시가 조금 더 편리한 도시, 조금 더 교육적 혜택이 많은 도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선거운동기간 중 공약으로 말씀드렸던 교통,교육,복지,문화등 삶의 질을 높이는 정치활동에 주력하겠습니다. 경기도를 위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이 중요합니다.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경기도정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에 거주 하면서 또 선거기간 동안 시흥시민들과의 많은 접촉을 통해 다양한 역할에 대한 고민을 하셨을 것으로 보이는데 경기도의회에서의 상임위원회 활동에 대한 계획 있다면 무엇인지.신천동,은행동,대야동,과림동으로 이루어진 제 지역구의 절반이상이 경기뉴타운 사업대상지구입니다. 경기도의 전체적인 살림살이를 챙기며, 산하기관으로 경기도시공사를 총괄하는 경기도의회 ‘기획위원회’를 1순위로 지망했습니다. 경쟁률이 높아 희망대로 갈 수 있을지 장담할 순 없지만 시흥시민을 위해 기획위원회에서 활동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경기도 의회의원으로서 시흥시와 시민을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하려고 계획한 내용이 있다면 무엇이며 또 어떻게 추진해 가실 계획인지.
전철이 시흥시민의 가장 큰 숙원사업입니다.
소사~원시간 전철사업의 빠른 착공과 완공을 위해 경기도차원에서 지원 할 수 있는 일부터 챙기겠습니다.
버스교통 개선 또한 그렇습니다. 우리 자녀들이 학교가고 오는 길, 부모님이 출퇴근 하는 길, 조금이라도 편해야 합니다.
시흥시와 경기도가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문제 또한 시급합니다.
시흥교육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시민참여모임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명문교육도시의 꿈’ 함께 이루고 싶습니다.
■ 시흥시민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은.경제 때문에 많이 힘드시죠. 상가순방을 할때마다 느낍니다. 장사가 조금 더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손님이 북적였으면 좋겠습니다.
정치하는 사람들이 더 잘해야 합니다. 노력하겠습니다. 시흥에 산다는 자부심을 드리고 싶습니다. 시흥에서 뽑힌 정치인이라 역시 다르구나 하는 기쁨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치가 비록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 하더라도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여 주십시오. 그리고 함께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살 기좋은 시흥시 함께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경기도의원 임병택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바로 여러분의 이웃으로 살고 있습니다. 좋은 정치로 꼭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