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앞 환승정류장 조성사업 올해 안에 완공예정

버스 및 택시정류장 따로 분리해 효율적으로 설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06/21 [10:4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06/21 [10:45]
이마트 앞 환승정류장 조성사업 올해 안에 완공예정
버스 및 택시정류장 따로 분리해 효율적으로 설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이마트 앞 환승정류장 조성사업  ©


정왕지역의 버스집중도가 가장 높은 이마트 앞 정류소의 혼잡함을 개선하기 위한 환승정류장 조성사업이 올해 안에 완공될 예정이다.

시흥시는 그동안 이마트 앞의 왕복 4차로에 1차선을 택시가 점령함으로 버스정류소가 혼잡했던 점을 지적하고, 이에 따라 부득불 시민들이 버스를 이용할 때 도로 위 까지 나와서 승차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환승정류장 조성사업을 실시한다고 지난 14일 주민설명회를 통해 밝혔다.

이마트 앞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되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환승정류장 조성사업은 이마트 앞 정왕1동 1758번지 일원에 총 사업비 30억 원(도비30%, 시비70%)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내용으로는 버스 및 택시정류장 승강장시설, 자전거거치대 설치 및 개선과 기존 육교에 엘리베이터 설치건, 버스정보시스템 및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설치와 이마트 앞 사거리 전방신호설치 및 차로 운영체계 개선 등을 중심으로 빠르면 6월부터 토목공사를 착수하여 10월에는 공사를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주민설명회를 통해 정왕동1787-4의 근린공원에 대한 리모델링 계획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함께 가졌으며, 공원 리모델링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박경빈  기자thejugan@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