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흥시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온라인 상담회가 이번 달 3일 성황리에 진행됐다.
침체된 지역경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상담회는 시흥도시공사, 시흥시청 경제국, 맑은물사업소 등 공공기관 16개 부서와 11개의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했다. 온라인 화상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1:1 매칭 비대면 상담회로 진행했다.
각 기업과 기관에서는 오프라인 장소에 집결할 필요 없이 사전에 조율된 상담시간에 노트북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해 손쉽게 프로그램에 접속해 상담회에 참여했다. 온라인 상담회 진행이 어려운 담당자는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마련된 상담지원실에 내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상담회에는 판촉물, 건강의약품, 에코백, 면마스크 등의 물품뿐만 아니라 청소용역서비스, 안전교육, 마술공연 등의 서비스까지 다양한 품목의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가했다.
시흥시 일자리총괄과 엄계용 과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에는 경제활동 지속과 판로 확대에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sis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