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장애는 틀린게 아니라 달라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8/14 [15:4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8/14 [15:45]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장애는 틀린게 아니라 달라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은 7월 28일(화)부터 10월 30일(금)까지 시흥시 지역내 어린이집,유치원(14기관),지역아동센터(6기관), 초·중·고등학교(7기관) 대상으로 총27개 기관에‘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유아 및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차별 및 편견을 해소하는 내용으로 아동,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하였다.

  

  © 주간시흥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하며, 기관당 총2회기로 1회기는 장애를 주제로 한 시청각 교육, 2회기는 지체(휠체어 체험), 지적(거울보고 미로 찾기), 시각(흰지팡이 이용)장애체험으로 진행하여 장애유형별 특성과 편의시설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과 올바른 인식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은 “앞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