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서명범)와 정왕4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마을복지계획 관련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주민들이 마을에서 느끼는 복지환경과 복지 요구에 귀 기울여,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복지 계획을 수립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자 인터넷(QR코드 스캔)방식으로 실시한다. 주민자치회 주민총회와 설문단의 찾아가는 방문 조사와 함께 마을복지계획 추진단과 실무위원들이 밀도 있는 현장 조사도 병행 진행할 계획이다.
정왕4동 주민들의 우선 욕구를 최대한 파악하고자 300명 이상을 목표로 조사 예정이다. 정왕4동 주민총회 사전투표 기간(8월 13일~8월 21일) 중에도 현장 투표함을 설치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모아진 주민들의 의견은 8월 중 마을복지계획 추진단과 함께하는 워크숍(2회)과 주민총회(8월 29일) 본 투표에 마을의제로 반영해 주민 맞춤형 마을복지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서명범 정왕4동장은 “언제든지 주민들의 의견에 적극 귀 기울여 체계적이고 주민욕구를 반영한 정왕4동만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살기 좋은 동네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