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및 카네이션하우스

8월 3일부터 단계별 운영 재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8/03 [07:4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8/03 [07:43]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및 카네이션하우스
8월 3일부터 단계별 운영 재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이선미)이 보건복지부의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따라 83일부터 단계별로 운영을 재개한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83(1단계)부터 취약노인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 소규모 실외 프로그램 진행, 야외 무더위쉼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단계별로 확대할 방침이다.

 

취약노인 결식예방을 위한 경로식당과 자율이용시설은 코로나 위기경보 수준이 경계로 조정되는 시점부터 운영될 계획이며, 방역 예방 기준에 맞춰 시간대별 이용 인원 및 횟수를 제한할 예정이다.

 

더불어 시흥시 카네이션하우스는 회원 일대일 상담 및 DIY 취미프로그램 제공을 시작으로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이용자별 이용 시간대 구분 및 중식 미제공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노인복지관 이선미 관장은 어르신이 안전한 복지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방역계획을 수립하고 방역물품을 준비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이 필요한 시점인 만큼 방역지침 준수에 적극 협조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으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지난 720일부터 유튜브 채널 온시흥시니어TV’를 오픈하고 어학, 운동 등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온택트 서비스 제공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