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에코센터, 실내정원 ‘스마트 가든’ 설치

시민들의 환경쉼터 공간으로서의 역할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7/23 [16:2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7/23 [16:27]
시흥에코센터, 실내정원 ‘스마트 가든’ 설치
시민들의 환경쉼터 공간으로서의 역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에코센터는 1층과 2층 복도에 교육체험을 위해 자연의 편안함을 그대로 품은 실내정원 ‘스마트 가든’을 설치했다. 

 

지난 6월 시흥에코센터에 설치된 스마트 가든은 큐브 형태의 실내형 정원이다. 산호수, 테이블야자, 호야, 스노우 사파이어 등 공기정화 효과가 크고, 관리가 쉬운 식물로 구성됐다. 자동화 관리기술을 이용한 온도, 습도, 향기, 물소리 등 다양한 환경을 제어할 수 있는 정원 유지 시스템이 탑재되어 유지관리가 매우 용이하다.

  

스마트 가든은 미세먼지 저감과 쾌적한 공기를 제공 하는 식물을 통해 이용자들의 심신이 안정되고 우울, 피로, 스트레스 등을 감소시킬 수 있다. 시흥 에코센터 방문객에게 스마트 가든을 힐링 감성 체험기회로 제공할 예정이다.

  

  © 주간시흥

 

시 관계자는 “시흥에코센터가 시민과 함께 환경의식을 함양시키는 환경교육기관으로서, 동시에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환경쉼터 공간으로서 역할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에코센터 이용 및 환경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70-4446-8900) 또는  홈페이지(https://sh-ecocent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