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소재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가 2020 기능경진대회에서 자동차 부문에서 많은 상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지난 2020년도 6월 22일 월요일부터 6월 26일 금요일 5일간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에서 노동부,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도청, 이천시, 남양주시, 양평군, 시흥시, 안양시 등에서 후원하는 2020년 경기도기능경기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자동차정비를 비롯해 자동차 차체 수리, 자동차 페인팅, 한복, 의상디자인 등 여러 부문에서 대회가 펼쳐져 출전 선수들의 기량을 겨루는 대회로 진행됐다.
이 대회에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자동차정비부문에서 금메달과 은메달, 자동차차체수리부문에서 금메달과 은메달,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자동차 페인팅 부문에서 은메달과 동메달, 정보기술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는 결과를 이끌어냈다.
학생들과 지도 교사들이 늘 학교에서 누구보다 다르고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여 얻은 결과로 학생들은 그동안 닦아온 전문적인 자동차학습 능력을 살리며 자신들의 재능을 뽐내고 전국대회에서의 인정을 받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앞으로 전문적인 교육과정과 시설 아래 자동차 관련 전문학습을 키우며 자신의 미래를 일구어나가는 희망찬 길을 걷게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