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6월 26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과 생활 속 청렴 실천하기를 연계한 “생활 속 청렴두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생활 속 청렴두기 캠페인은 코로나19바이러스의 재확산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과 청탁금지법, 공익신고보호제도 등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청렴 정책을 효과적으로 안내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방역물품에 생활 속 청렴두기 지침을 부착하여 배부함으로써 단순 리플릿 배부식 홍보 방법에서 벗어나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여 감염병 확산 방지 운동에 동참하였다.
청사 내 감염병 예방과 부패 방지를 위해 생활 속 청렴두기 스티커를 부착한 휴대용 손소독제를 청내 직원과 청사 방문 민원인에게 지급하였고, 각급 학교에서 생활 속 청렴두기 캠페인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티커형 리플릿, 카드뉴스 이미지 파일을 제공하였다.
또한, 시흥교육지원청 꿈의학교 사업과 연계하여 꿈의학교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휴대용 손소독제, 마스크, 분사용 소독제, 소독티슈 등 방역 물품에 생활 속 청렴두기 스티커를 부착하여 배부했다.
시흥교육지원청 청렴 홍보단 청포도를 주관으로 실시한 생활 속 청렴두기 캠페인은 1회성 행사로 종료하지 않고, 생활 속에서 지킬 수 있는 청렴 내용을 반영하여 다양한 리플릿 제작과 방역물품을 배부하는 캠페인으로 지속할 계획이다.
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코로나19바이러스가 재확산 되는 상황에서 청렴 정책 홍보와 함께 방역물품을 배부하는 캠페인을 시작으로 시흥 교육공동체가 부패, 코로나 안전지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