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동․청소년의 생명존중문화 함께 만들기

#WITH_ME, 아동․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6/18 [15: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6/18 [15:56]
시흥시 아동․청소년의 생명존중문화 함께 만들기
#WITH_ME, 아동․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보다 늦은 5월 중순부터 등교를 시작한 아동·청소년들의 마음건강을 돌보기 위해 ‘#WITH_ME'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아동․청소년과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6월 9일부터 7월 30일까지 개인 SNS와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WITH_ME'는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 도움의 손길을 주변에 요청하고,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기꺼이 도움의 손을 내밀어주기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으로는 개인 SNS에 손인증 사진, 해시태그(#WITH_ME #시흥시자살예방센터캠페인)와 함께 생명을 지키는 실천메시지를 작성한 후,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 자신의 SNS주소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캠페인 참여자 중 일부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며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흥시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요즘처럼 자신의 건강 및 위생에 관심이 높을 때, 상대적으로 마음건강에 소홀해지기 쉽다”며 “시흥시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들이 나뿐만아니라 내 소중한 친구, 가족들의 마음까지 기꺼이 살펴보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성인으로 성장하여 보다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가길 바라는 생각에서 기획하게 됐다”고 캠페인을 계획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자살예방센터는 시흥시의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자살문제 상담 ▲자살유족 지원서비스 ▲자살예방교육 등 여러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관련 내용에 대한 모든 문의는 시흥시자살예방센터(031-316-6664)로 전화해 안내받으면 된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