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군의회 의장 협의회, 시흥시의회에서 개최

시·군의원 정수 및 선거구 조정안 개정 건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02/14 [21:0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02/14 [21:03]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 협의회, 시흥시의회에서 개최
시·군의원 정수 및 선거구 조정안 개정 건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95차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의에 모인  의장들  © 주간시흥
시흥시의회(의장 안시헌)는 8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제95차)’를 주최했다.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는 격월제로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회의는 시흥시의회에서 개최하게 됐다.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형남선(동두천시의회의장) 회장은 “시흥시의 비약적인 발전과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보고 놀랐다”고 했으며, 안시헌 의장은 “우리 시흥시의 발전된 모습과 미래 시흥을 보여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경기도시군의회 의장들의 방문을 환영했다.

이번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안시헌 의장이 제안하고 건의된 ‘시·군의원 정수 및 선거구 조정안에 대한 공직선거법 개정 건의’등이 주요 안건으로 채택되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건의안에 대하여는 최근 경기도 시·군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에서 심사된 조정안에 대한 기초의원 정수 배정을 시·도별 총 정수 배정에서 시·군별로 배정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개정 제안하는 사항으로서 경기도 시·군의장협의회의 주요 안건으로 채택되어 향후 제출할 것으로 논의했다.

또한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에 참석한 각 시·군의회 의장들은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모든 일에서 선두주자로 앞서가는 협의회가 될 것임 다짐했으며 시흥시의회의 철저한 준비와 협조에도 고마움을 전하며 제95차 정례회의를 성황리에 마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