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공도서관 5월 6일부터 열어

자료 대출․반납 서비스 재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5/08 [07:1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08 [07:17]
시흥시 공공도서관 5월 6일부터 열어
자료 대출․반납 서비스 재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중앙도서관
(관장 김경남)56일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휴관 중이었던 공공도서관 문을 열고 자료 대출반납 서비스를 재개했다

 

도서관 대출반납 서비스 재개는 56일 코로나19 ‘생활 방역 체계 전환에 따른 사항으로 아직 열람실을 비롯한 기타 시설물 이용은 제한된다.

 

자료 대출반납 서비스는 대야어린이도서관을 제외(리모델링 추진중)한 중앙도서관등 10개 공공도서관에서 매주 월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신천매화도서관은 매주 월~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휴관일은 한시적으로 기존 도서관별 정기휴관일과 관계없이 일요일과 법정공휴일로 한다.

 

도서관 이용자들은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을 준수하며 자율적으로 자료 대출반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출입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입구에서 발열체크와 손 소독, 출입자 명부를 작성해야 한다.

 

중앙도서관은 향후 코로나19와 관련 정부방침 및 안정화 상황을 지켜보며, 열람실 운영 등 도서관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공립 작은도서관은 운영주체 및 기관별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관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홈페이지(lib.siheu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