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 진행

만 3개월~ 만12세 아동 찾아가는 보육서비 제공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4/13 [14: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4/13 [14:56]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 진행
만 3개월~ 만12세 아동 찾아가는 보육서비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는 양육공백이 발생한 만 3개월~ 만12세 아동을 둔 가족에게 찾아가는 보육서비를 제공하는 아이돌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다자녀 등의 사유로 아동의 양육공백이 발생할 때, 자녀의 등·하원, 놀이활동, 부모가 올 때까지 임시 보육 등을 지원한다.

연령대과 이용시간별로 시간제서비스와 종일제 서비스로 구분해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는 1건당 최소 2시간(종일제 3시간) 이상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이용료는 자녀 한 명당 9,890원이고 소득에 따라 85%까지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근엔 코로나19로 인한 휴원, 휴교 개학 연기 등으로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이용요금의 정부지원 비율을 확대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idolbom.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031-317-4516(선택번호 1번)으로 연락하면 서비스이용 상담 및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