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툴러도 괜찮아요, 아이 곁에 있어주세요!”

경기도 성 평등 캠페인 ‘경기도 라떼파파’ 모집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4/01 [17:3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4/01 [17:39]
“서툴러도 괜찮아요, 아이 곁에 있어주세요!”
경기도 성 평등 캠페인 ‘경기도 라떼파파’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가 공동 육아 문화 인식 확산과 일상 속 성 평등 문화 정착을 위해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과 함께
4월부터 서툴러도 괜찮아요, 아이 곁에 있어주세요. 경기도 라떼파파를 주제로 성평등 캠페인을 추진한다.

라떼파파는 남녀 공동 육아문화가 자리잡힌 스웨덴에서 유래된 말로 커피를 손에 들고 유아차를 끌고 다니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를 뜻한다.

이번 경기도 라떼파파캠페인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공약 가운데 하나로, 경기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10세 이하 자녀를 둔 아빠라떼파파로 모집한다.

본인 신청이나 가족 또는 지인의 추천으로 4월 한 달간 모집하며, 신청은 간단한 소개와 함께 사진을 올리면 된다.

이어 5월 중 심사를 통해 경기도 라떼파파를 선정하며, 선정된 2명에게는 유명 사진작가 하시시박이 촬영해주는 가족앨범과 50만원 상당의 호텔 숙박권, 5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10) 등을 제공한다.

라떼파파로 선정된 2명은 도내 라떼파파 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제작 참여 등 경기도 라떼파파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응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ggholic)참고하면 된다.

이연희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성평등캠페인은 일상 속 친숙한 소재인 돌봄공동육아에 초점을 맞추고, 긍정적 남성 이미지 확립을 통해 남녀 상생적 성평등 인식을 제고하려는 목적으로 계획했다일회성에 그치는 캠페인이 아니라 남녀 공동육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