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선자)가 주관하고 유관단체 및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코로나19 예방 물품인 마스크 500매를 제작해 취약계층에 배부한다.
이번 마스크 제작은 마스크 제조업체 (주)가지카인텍에서 마스크 만들기 재료 500세트를 기부하고,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재능을 기부하며 성사됐다.
특히 ㈜가지카인텍은 관내 방역에 힘쓰는 모습을 보고, 주민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선뜻 기부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또한 마스크제작은 능곡동 주민자치프로그램 홈패션반 수강생들의 재능기부와 재봉기술을 가진 유관단체원(통장협의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적십자 시흥능곡봉사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지난 10일부터 진행됐다.
제작한 마스크는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주민들에게 배부되며, 업체 재료 수급 상황에 따라 추가 500매 제작 예정이다.
서선자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함께해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며 정성으로 만든 마스크가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무 능곡동장은 “지역사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되고 마스크부족으로 인한 주민들의 걱정이 많은 상황에서 능곡동을 사랑하는 주민들이 온정의 손길을 보내주어 감사드리며,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주민들을 위해 마스크 만들기 봉사에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