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자살예방센터 군부대 감사장 받아

‘열정대로’사업으로 청년들의 생명존중문화 형성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2/19 [09:0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2/19 [09:01]
시흥시자살예방센터 군부대 감사장 받아
‘열정대로’사업으로 청년들의 생명존중문화 형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자살예방센터가
2506부대로부터 청년들의 생명존중문화를 형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년자살예방 사업 감사장을 받았다.

 

이번 감사장은 시흥시자살예방센터가 지난 1년간 군부대를 대상으로 열정대로사업을 진행하며 청년들의 생명존중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울인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여서 더욱 뜻깊다.

 

청년자살예방 열정대로는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생애주기별 자살예방사업으로 시흥시 관내 군부대대학교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자살예방 게이트키퍼교육 실시, 정신건강 스크리닝 검사를 통한 고위험군 발굴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시흥시의 청년자살률을 낮추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2506부대의 정영규 대령은 청년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 경제적 문제, 생명존중에 대한 가치관 부족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자살문제를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가 함께 풀어야 할 문제로 인식해야 한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자살예방센터와의 원활한 업무협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자살예방센터는 시흥시의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청년층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자살문제 상담 자살유족 지원서비스 자살예방교육 등 여러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며 관련 내용에 대한 문의는 시흥시자살예방센터(031-316-6664)로 전화하여 안내받으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