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과 서울대 음악대학이 2월 4일(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1층 1회의실에서 시흥학생 음악 및 공연예술 특성화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서울대 음악대학교 간 상호 협력을 통하여 미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양성과 행복한 학교 구현을 위한 특성화된 교육을 시흥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서울대 음악대학은 시흥학생의 미래역량 제고를 위한 학교 음악교육 연계 협력, 어린이·청소년 음악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 협력, 음악 및 공연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한 교육활동 지원 및 협력, 기타 양 기관의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 들을 상호 협력 하에 추진하게 된다.
이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서울대 음악대학 업무협약식에는 서울대 음악대학 전상직 학장, 최은식 교무부학장, 김승근 기획부학장이 참석했으며, 이동현 경기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서울대학교의 우수한 인적 인프라와 배곧지구의 예술공연장인 시설 인프라가 만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하고 “ 공연예술 창작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문화 감수성과 창의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서울대 음악대학 전상직 학장은 “배곧 지구 학교에 공연장을 활용한 음악교육 및 창작활동 협업, 공연 예술 분야 교육 등이 제공되고 서울대 음악대학도 지역 공연장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이 가능해져, 상호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날 참석한 이동현의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흥의 학생·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가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