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소방재난본부, 현장 소방활동 안전관리 유공자에 대한 표창

소방활동 안전관리 정책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표창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1/22 [14:5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1/22 [14:54]
북부소방재난본부, 현장 소방활동 안전관리 유공자에 대한 표창
소방활동 안전관리 정책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표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북부소방 표창(왼쪽부터 김사라 소장 조인재 본부장 이숙진 소방위)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인재)는 22일 소방활동 안전관리 정책 추진 유공자에 대한 소방청장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상자는 북부소방재난본부 이숙진 소방위와 새라심리상담연구소 김사라 소장이다. 이들은 소방대원사고 조사지침 및 안전의식 설문개발로 안전관리 정책추진의 공을 인정받아 이번 소방청장 표창을 받게 됐다.

이숙진 소방위는 북부소방재난본부가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인 소방공무원 동료상담팀인 ‘소담팀’에서 근무 중이다. 그간 소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통한 긴급심리지원과 자살예방을 위한 환경 조성에 노력해왔다.

새라심리상담연구소의 김사라 소장은 심리상담분야의 전문가로, 매체를 활용한 집단상담, 소방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 경험과 극복에 대한 연구, 소방공무원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경향 분석 등 소방공무원의 심리적 만족도 향상을 위해 기여해왔다.

조인재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의 마음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개인·집단상담 등으로 소방공무원의 심신건강 증진을 위해 보다 많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