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09/09/19 [17:01]
시흥교육청 주민참여 예산 설명회 가져
사전 준비 미흡에 일부 반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교육청(교육장 이상덕)은 지난 11일 금요일 오후 2시 경기도 시흥 교육청에서 주민참여예산 설명 및 간담회가 열렸다.
시흥교육청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설명회는 사전 각 분야에서 선정된 자문위원 44명을 비롯해 일부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처음 열리게 된 주민참여 예산 설명회는 지역자문위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 자리로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시흥교육청 총괄 재원내역에 대해 설명했다.

시흥교육청은 내년 예산은이학교기본운영비 189억5천여만원, 학교신증설비 66억7천여만원, 목적지정교부사업 359억3천여만원, 행정기관운영비 10억6천여만원, 교육청 제사업비 30억1천여만원 등 총 656억5천여만원인 것으로 밝혔으며 자문위원들로부터 예산관련 질의를 받았다.
시흥교육청은 교육예산은 단계적인 거름망을 거치기 위해 각 분야에서 선정된 자문위원들의 지속적으로 모임을 갖고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예산 책정을 하여 지역교육청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일부 시민은 홍보부족 등 사전 준비 부족에 대하 아쉬움을 나타냈으며 시흥시교육청 관계자는 처음 실시되는 제도로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고 해명했다.

 

시민기자 고 본 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