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가을 하늘 아래 푸른 잔디광장 솔트베이 CC에서 의미 있는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이 열려 많은 눈길을 끌었다.
내빈과 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5회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은 시흥시와 솔트베이 CC가 함께 마련하여 진행된 결혼식으로 시흥거주 이주민들의 국내 결혼을 통해 행복한 가정이 꾸려지도록 마련해 준다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10월 27일 낮 12시에 시작된 이날 결혼식은 3쌍의 가정이 화촉을 밝혔으며 이 자리에는 행사를 준비한 정경한 (주)성담 부회장을 비롯해 김태경 시의회 의장, 함진규 국회의원, 이복희, 박춘호, 이상섭, 안돈의 시의원과 김규성 시흥효도회 명예회장 등 많은 내빈과 축하객들의 축하 속에 펼쳐졌다.
내빈들의 덕담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정경한 부회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 5번째 진행되는 합동결혼식에 결혼식을 올리는 가정에게 축하하며 그동안 4회 동안 이곳에서 결혼한 11쌍의 가정들이 행복하게 잘 살아주길 바란다.”라고 말하고 “(주)성담에서는 지역에 다문화 가정이 행복한 가정을 꾸려가도록 하는데 꾸준히 함께 하겠다.”라며 결혼식에 참여한 내빈과 하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이곳에서 결혼하여 살고 있는 부부들의 인사말을 영상으로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축가를 준비한 합창단의 음악과 함께 곱게 드레스를 차려입은 신부와 신랑이 입장했다.
이어 주례에 나선 김규성 효도회 명예회장은 “열정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항상 즐겁고 행복한 가정을 꾸려갈 수 있도록 해주기 바란다.”라며 축하했다.
신랑 신부 맞절에 이어 신혼부부들의 기념 케이크 절단이 있었으며 결혼을 축하하는 특별 공연이 진행되어 행사장을 한층 축하의 분위기로 만들었으며 신랑 신부들은 하객들에게 인사한 후 기념사진촬영 등을 끝으로 결혼식을 마쳤다.
이날 내빈과 축하객들은 솔트베이CC에서 준비한 피로연에 참여했으며 이날 화촉을 밝힌 3쌍의 부부가 행복한 가정을 꾸려갈 수 있도록 기원했다.
한편 이날 결혼식을 마친 부부들은 (주)성담에서 지원하는 결혼축하 선물로 제주도에 신혼여행을 다녀오기로 했다.
또한 (주)성담은 그동안 매년 솔트베이CC 잔디밭에서 야외에서 다문화가정합동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들에게는 푸짐한 선물과 함께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보내주었는가 하면 지난해 김장축제 후원은 물론 지역에 다양한 후원 사업을 통해 지역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