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육군 52사단 업무협약 체결

청년 장병의 중소벤처기업 취·창업 활성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10/11 [14:5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0/11 [14:50]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육군 52사단 업무협약 체결
청년 장병의 중소벤처기업 취·창업 활성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10월 11일 육군 52사단에서 청년장병 취업 및 창업 활성화 정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중소벤처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청년장병 취·창업의 체계적 지원”을 위한 중진공, 52사단, 광명시 글로벌퓨처스 클럽(수출기업인 모임)의 상호 공감대 형성으로 3개 기관의 협의에 따라 마련되었으며,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보유자원을 활용한 연계지원 협업 및 이를 통한 청년장병의 전역이후 취업 활성화를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취업연계 교육지원 △중진공 기업인력애로센터(구인기업과 구직자 매칭 시스템) 등록 △청년장병 구인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매칭 △창업희망 장병 대상 창업지원제도 및 제도안내 등 향후 52사단 청년장병의 전역 후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기관간 3자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52사단 청년장병의 취업 및 창업성공을 위한 맞춤형 지원 행보를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

 

김현태 부이사장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는 청년 취업난 및 중소벤처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하여 기업인력애로센터를 비롯한 여러 가지 일자리지원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며“특히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청년장병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은 물론 창업활성화를 위해 상호간 다양한 협력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기업인력애로센터, 정책자금, 수출지원사업, 내일채움공제 등 각종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홈페이지(http://hp.sbc.or.kr)”를 참고하거나 중진공 경기서부지부(031-783-0610)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