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는 지난 1일 10월 간담회를 갖고 시흥시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에 대한 현안사항 등을 논의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13회 평생학습 축제를 비롯해 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용조례안 시흥시민원콜센터 운영조례안 등 조례7건과 기타 안건 15 건 등 22건에 대한 시흥시 추진 사항들이 보고 됐다.
이날 보고된 사항 중 오는11월 6일부터 3일간 시흥ABC행복타운에서 열릴 예정인 시흥시평생학습 축제 및 2019년 전국 평생학습 실천대회 개최에 대한 상세한 보고가 있었으며 교육청소년과 추진사항인 시흥시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영조례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또한 시민고충담당관에서 제출된 시흥시 민원 콜센터설치 및 운영조례, 기업지원과의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금 동의안을 비롯한 경기도신용보증재단 출연금, 시흥산업진흥원 출연금, 등에 대한 내용을 보고 받았다.
이밖에도 청년배당 지급조례, 시금고의 지정 및 운용조례 개정 등 현안 사항에 대한 의견 등 다양한 시 추진 사항 등을 보고받고 논의 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각 의원들은 적극적인 질문들로 이어지자 김태경 의장은 “간담회에서 보고되는 자료에 대한 내용은 의회 개회 시 각 상임위에서 상세하게 논의 되어야 하는 만큼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 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