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진규 국회의원(경기 시흥갑)은 9월 21일(토) 오후 4시 여의도 공원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에서 청년친화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이사장 정현곤)가 주최하고 청년의날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청년 참여형 종합축제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들을 위한 정책과 입법, 소통 등에서 탁월한 업적으로 청년들의 삶을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함진규 의원은 자유한국당 원내지도부인 정책위의장직을 지난해까지 역임하면서도 청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청년들의 안전과 면학환경, 창업환경 등에 관한 다수 법안(전체 대표발의 142건, 공동발의 855건)을 발의하였으며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함진규 의원은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 『데이트폭력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개정안을 발의하여 청년들의 면학여건, 안전, 근로여건을 개선하고자 노력하였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스마트도시 조성 및 산업진흥 등에 관한 법률』 등을 발의하여 청년창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매진하였다는 후문이다.
함진규 의원은 “시흥시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에 힘입어 큰 상을 받게 되었다”라며, “남은 20대 국회 의정활동에서도 청년들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