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무원 대상 시정 홍보 전략 교육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 매체 교육’을 시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9/23 [16:0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9/23 [16:03]
시흥시, 공무원 대상 시정 홍보 전략 교육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 매체 교육’을 시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신현기 가톨릭대 행정학과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시흥시가 보다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시정 홍보를 위해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흥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 매체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신규공무원을 포함해 6급 이하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이어진 1부 ‘보도자료 작성 교육’에서는 신현기 가톨릭대 행정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 ‘정책홍보란 무엇인가’에 대해 개념과 원칙을 정립하고 보도자료의 기본구성과 작성 원칙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신 교수는 실제 시흥시 보도자료 사례를 들고 개선 방향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공직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     © 주간시흥

 

이어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정책홍보’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스토리엔 김태욱 대표는 정책 메시지를 어떻게 개발하는지, 콘텐츠 유형별로 어떻게 표현하는 지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 메시지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전략과 글,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미디어 전략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뤘다.

 

총 4시간에 걸쳐 진행한 이번 교육을 통해 시흥시 공직자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주요 시정과 현안 사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데 길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홍보의 가치를 되새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종성 소통협력관은 “시흥시는 언론보도 뿐 아니라 SNS,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공직자에게 시책을 전달하는 홍보 역량은 필수인 만큼 앞으로도 홍보 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시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시민과 공감․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