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군자동(동장 민장기)은 9월 7일과 8일 양일간 주민들이 직접 나눔장터를 마련하고, 수공예품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아트 플리마켓 행사를 거모동 산들공원 일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아트 플리마켓 행사는 상반기 행사에 이어 9월에도 군자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에서 모집한 주민 셀러와 시흥아트마켓의 셀러 40여팀이 참여해 다양한 공예품 전시와 체험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토요일인 9월 7일 아트플리마켓 행사 종료 후 6시부터는 산들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문화공연 행사도 즐길 수 있다. 시흥 심포니오케스트라가 가을을 시작하는 9월, 「가을을 여는 음악회」 라는 주제로 군자동 주민들에게 감동의 클래식 공연을 선사한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 누구나 제한없이 참여 가능하며, 물물교환, 솜씨자랑, 공예품 판매 등 플리마켓에 참여할 셀러도 추가신청이 가능하다.
행사를 준비한 군자동장은 “주민들의 웃음이 가득한 체험한마당이 펼쳐질 산들공원에 가족들이 나들이 오셔서 즐거운 축제를 즐기시고 이번 행사가 군자동 지역공동체를 형성하는 지역축제 문화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군자동 행정복지센터 (031-310-4491) 로 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