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직자 청념 행정 최선 활동 펼쳐

시민이 공감하는 투명한 민원업무 최선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8/23 [18:5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8/23 [18:51]
시흥시 공직자 청념 행정 최선 활동 펼쳐
시민이 공감하는 투명한 민원업무 최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올해 ‘시민이 공감하는 투명한 청렴행정’을 목표로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직원들은 각자의 모니터에 청렴한 시흥 로고가 새겨진 개인 명패를 부착해놓고 투명한 민원업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진료, 예방접종, 결핵관리, 물리치료와 같은 기본적인 건강검진 뿐만 아니라 모유 수유 클리닉,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등 시민들의 생활 속까지 밀접하게 접촉하고 있다. 시민과의 접촉이 많은 만큼 청렴은 그 어떤 것 보다 중요한 덕목으로, 보건소는 매월 1일 부서장 청렴문자 발송을 통해 전 직원 청렴마인드를 독려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 청렴 도서를 선정해 릴레이 독서한 후 작성한 독후감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외에도 각종 사업 홍보물 하나하나마다 청렴문구를 반영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업무 전반에 청렴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정왕보건지소 관계자는 “대민 접촉이 많은 부서인 만큼 사소한 말 한마디가 자칫 시민에게 불친절이나 무사안일로 비춰질 수 있기에 더욱 친절하고 성실한 자세로 신뢰를 줄 수 있는 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