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2019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자를 8월 7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추가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자들에게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추가모집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서비스는 총 9개 사업이다. 문제행동아동의 심리치료를 위한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를 비롯해 △아동비전형성서비스 △아동정서발달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지원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통합가족상담서비스의 이용자를 모집하고 1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서비스 신청 가능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이하(단, 사업내용에 따라 소득기준이 상이하며 최대 170% 이하까지 있음)에 해당하며, 사업별 필요서류를 구비한 자다. 이용자로 선정이 되면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차등 지원되고 월별 본인부담금이 차등 부과된다. (신청은 선착순이 아니며, 신청인원 초과시 소득순으로 선정)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추가모집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사본, 사업별 필요서류 등을 준비해 방문 ·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고, 기타 문의사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 혹은 시흥시청 복지정책과(031-310-3565)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