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교육청소년재단(강경희 이사장. ㈜광진화학대표. 이하 재단)과 ㈜ 성담(부회장 정경한)은 지난 22일 시흥시 청소년을 위한 기업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기업탐방은 시흥시에서 기업체를 운영하는 재단 이사들이 장학생에게 지역의 기업을 소개해 주자는 취지로 제안해 시작됐다. 이날 재단 장학생을 포함한 청소년 27명(중,고등,대학생)이 ㈜성담이 운영하는 이마트 시화점과 솔트베이 골프장을 방문했다.
시화이마트 직원교육장에서 유통산업과 마트운영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고객 동선이 아닌 직원 이동 동선을 처음으로 청소년들에게 공개했으며 솔트베이 골프장에서는 부서별 소개, 골프코스 견학, CEO(대표이사 홍필선)와의 만남을 통해 ㈜성담의 연혁과 골프장 운영에 대해 듣고, 지역사회 내 기업의 역할,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 등 질의 응답을 통한 의미 있는 시간이 진행됐다.
㈜ 성담 정경한 부회장은 “청소년이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업과 사회가 상생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것이며 시흥시 청소년, 청년에게 건강한 일자리를 우선 제공하는 역할 또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성담은 2018년에 시흥시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장학기금 20억을 재단에 기탁(기본재산)한 바 있다.
재단은 고등학교 무상교육이 확대됨에 따라, 학자금을 지원하는 장학사업 외에도 청소년정책개발장학사업등 시흥시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장학전형을 개발하고 있으며, 장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직업을 지역에서도 탐색 할 수 있도록 시흥시 기업와 기관과의 네트워크 형성에도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