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분관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관장 이선미, 이하 노인복지관)은 지난 11일 ‘효 늘 사랑 나눔회’와 함께하는 경로잔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자 늘 사랑 나눔회 주관으로 준비됐으며, 지역 어르신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식제공, 특별공연, 장수 사진촬영이 진행됐다. 특히, 장수사진촬영은 100여명의 사전 접수자에 한해 제공됐으며,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로잔치에는 함진규 국회의원, 문정복 더불어민주당 시흥갑 지역위원장, 임병택 시흥시장을 대신하여 김보영 사모가 참석해 경로잔치를 축하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권명순 어르신(은행동, 79세)은 “영정사진을 준비한다는 생각을 했을 때 마음이 아려왔다. 요즘에는 영정사진을 장수사진이라 부르고 집에 걸어주면 더 장수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름다운 지금 이 순간을 기억하고 싶었다. 맛있는 점심과 공연으로 좋은 추억을 남겨줘서 고맙다”며 인사를 남겼다.
효 늘 사랑 나눔회 김학석 회장은 “어르신께 장수사진을 선물하며 지역에 봉사하는 경로잔치가 올해 19회를 맞았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표정을 볼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 내 기업들의 관심과 후원으로 함께했기에 의미가 있다. 앞으로 여건이 허락하는 순간까지 어르신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며 행사 소감을 밝혔다.
노인복지관 이선미 관장은 “어르신들이 오늘 촬영한 장수사진을 보며 앞으로 30년은 더 건강한 노년을 보내실 것 같다. 눈이 부시게 좋은 날 어르신들의 빛이 되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효 늘 사랑 나눔회는 올해로 19회째 장수사진촬영 및 경로잔치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장수사진은 액자 작업 후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