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시제품 고도화 사업 참여기업 모집

시제품에 전문가의 손길이 더해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6/12 [09:4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12 [09:40]
도, 시제품 고도화 사업 참여기업 모집
시제품에 전문가의 손길이 더해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제조-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의 시제품제작을 지원할 2019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26일까지 모집한.

2019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은 제조분야 스타트업의 시제품 제작을 위해기구설계, 금형제작, 제품디자인 등 맞춤형 컨설팅과 기술/디자인 전문가를연결해좀 더 정밀하고 고급화된 시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제품 기술지원 부문제품디자인 지원로 진행되며, 시제품 제작단계에 진입한 도내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는 시제품 기술지원’ 20, ‘제품디자인 지원10, 30팀의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기업은 기업진단, 비즈니스모델 점검에 대해 공통 멘토링을 받고, 이후 지원분야별 집중 컨설팅과 외부 전문가(기술/디자인) 연결을 지원받는다. 이중 우수업체 20팀에게는 760만원 등 총 14천만원의 상품화를 위한 자금이 제공된다.

도는 지난 2년간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총 91개의 스타트업·제조기업의 제품과 신규제품 제작을 지원한 바 있다. 이 가운데 편백나무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제작한 피코피코는 제품에 대한 기술적인 컨설팅과 자금을 지원받아 올해 4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진행된 팔렉스포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은 양산 전 제품의 완성도를 집중적으로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했으나 제품화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626일까지 이며, 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on.or.kr)사업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전화 : 경기콘텐츠진흥원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031-497-6252)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